한국 블로그
Google에 대한 다양한 소식을 확인해 보세요!
온라인에서의 완벽한 광고
일요일, 9월 21, 2008
날짜
: 2008
년
9
월
22
일 월요일
구글이 설립된 후 지난 10년 동안 인터넷은 전세계 사람들의 삶에 막대한 영향을 끼쳐왔습니다. 인터넷은 정치, 오락, 문화, 사업, 보건, 환경 등 우리가 생각할 수 있는 모든 주제를 바꾸어 놓았습니다. 향후 10년 동안에는 또 어떤 일들이 벌어질까요? 인터넷이라는 경이적인 기술은 어떻게 진화할 것이며, 우리는 그런 기술에 어떻게 적응해 갈까요? 더 정확하게 말하자면, 그런 기술이 우리에게 어떻게 적용될까요? 우리는 10명의 최고 전문가들에게 이같은 질문을 던졌으며, 앞으로 전문가들이 보는 전망을
시리즈
로 싣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 과학자 앨런 케이(Alan Kay)가 얘기했듯이 미래를 예측하는 최선의 방법은 스스로 미래를 만드는 것입니다. 우리는 이제부터 전문가들의 말을 실현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시리즈 편집자 - 카렌 윅커(Karen Wickre), 앨런 이글(Alan Eagle).
구글의 광고 사업은 하나의 핵심 원칙에 기초하고 있습니다. 즉, 광고란 정보를 꼭 필요로 하는 사람에게 또 필요한 때에 전달해야 한다는 것이다. 이는 구글 검색 서비스의 비전과도 동일하며, 검색분야의 동료들처럼 광고팀에 있는 저희들도 더 나은 성과를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구글을 이용하는 광고주는 수십만 명에 달합니다. 이들의 제품과 서비스를 모두 모으면 수백만 개에 이를 것입니다. 이러한 광범위한 정보에 대해 우리의 목표는 항상 사람들에게 최고의 광고, 즉, 가장 관련성이 높고 시의적절하며 유용한 것을 보여주는 것입니다(또한, 광고주의 입장에서 측정 가능한 광고여야 합니다). 이러한 이상적인 목표를 달성하는 것은 광고가 처음 시작된 시절에는 매우 난해한 일이었지만, 이제는 인터넷이 있기 때문에 가능성이 높아졌습니다.
이것을 가능하게 하기 위한 조건은 무엇일까요? 우리는 먼저 사람들이 무엇을 찾는지 정확하게 이해하고, 그들이 원하는 정확한 정보를 주어야 합니다. 타이밍은 중요한 요소입니다. 예를 들어, 어떤 사람이 특별한 아이템(제가 몇 주전에 구입한 테이블 램프 같은)을 찾고 있을 때, 최고의 광고는 이 제품을 구입할 수 있는 매장과 웹 사이트 정보 및 제품의 스타일, 크기, 재고, 가격 등 연관성 있는 정보를 함께 제공할 것입니다. 타이밍과 무관하게 최고의 광고는 아마도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이미지, 비디오 등 소비자의 구매결정과 가장 연관성이 높은 정보를 제공할 것입니다.
광고는 또한 사용자가 미처 인식하지 못했던 소비욕구를 불러 일으킵니다. 일례로, 몇 주 전에 저는 제 아들 녀석에게 사줄 롤러코스터를 찾다가 스스로 디자인할 수 있는 롤러코스터 소프트웨어에 관한 멋진 텍스트 광고를 보게 됐습니다. 이것은 아들에게 정말 멋진 선물이 되었습니다(동시에 저희 집에는 신출내기 롤러코스터 엔지니어가 생겼죠). 다시 말해, 저는 제품에 대한 단순한 조사만을 하고 있었는데, 그 광고가 제가 그 전엔 몰랐던 것을 가르쳐준 것입니다.
광고를 효과적으로 만드는 방법 중 하나는 소비자의 위치나 기호를 고려하여 광고를 만드는 것입니다. 여러분이 어떤 지역에서 휴대폰으로 특정 형태의 식당이나 가게를 찾고 있다면, 다른 지역 상점이 아닌 그 지역 상점들의 광고정보가 더 유용할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원하는 사람은 누구나 광고를 할 수 있어야 한다는 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소비자들은 기업이 크던 작던, 위치가 어디던 간에, 광고를 통해 특정 기업이나 단체에 대한 정보을 얻고 있습니다. 때로는 전혀 들어보지 못한 회사에서 만든 제품이 가장 원하는 제품일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누구든지 보다 빠르고 수월하게 좋은 광고를 만들 수 있어야 합니다. 또한, 이 광고를 꼭 필요로 하는 사람들에게만 보여줄 수 있어야 하며, 그것이 얼마나 효과가 있는지 측정할 수 있어야 합니다.
먼저 올라온
마리사의 블로그
에서 그녀는 검색이 여전히 유아기에 있다는 사실과 앞으로 얼마나 많은 혁신적 발견이 있을 것인가에 대해 언급했습니다. 광고도 이와 똑같습니다. 앞으로 몇 년 안에 인터넷에 접속할 수 있는 기기와 방식이 보다 발전함에 따라, 저희들도 보다 현명한 방식으로 광고를 보여주게 될 것입니다. 항상 그렇듯이 저희는 가장 뛰어나고 가장 혁신적인 기술을 사용해 광고주들에게 최적의 광고를 제공할 것입니다. 또한, 투명성과 사용자의 선택을 존중한다는 약속에 따라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지키면서 광고를 제공할 것입니다.
다시한번 강조하지만, 구글은 알맞는 광고를 꼭 필요로 하는 소비자에게 최적의 타이밍에 전달한다는 핵심 원칙을 지켜나갈 것입니다.
작성자: 구글 제품담당 부사장 수잔 보이치키(Susan Wojcicki)
댓글 없음 :
댓글 쓰기
태그
"웹마스터를 위한 검색 이야기"
[YTN 라디오]구글 인기 검색어
+1
2009 대한민국 검색대회
2015 Google HackFair
개인정보 보호정책
개인정보 취급 방침
갤럭시 넥서스
검색+
검색결과 삭제
검색어 성격별 스마트 검색
검색어 연속 추가 + 버튼
검색의 미래
검색품질
게임
광복절
구글
구글 가족 안전 센터
구글 개발자 핵페어
구글 개발자 행사
구글 검색 이야기
구글 검색 챌린지
구글 검색 통계
구글 검색통계 (Insights for search)
구글 계정 보안
구글 과학 경시 대회(Google Science Fair)
구글 광고 이야기
구글 나우(Google Now)
구글 나이트 (Google Night)
구글 나이트 시즌 2
구글 뉴스
구글 대시보드
구글 도서 검색
구글 도움말
구글 드라이브(Google Drive)
구글 디자인
구글 리더
구글 모바일
구글 문서도구
구글 문화
구글 문화연구원
구글 번역
구글 브레인
구글 비영리단체 프로그램
구글 사이언스 페어(Google Science Fair)
구글 사이트
구글 사이트 도구
구글 세상보기(Google Currents)
구글 소셜검색(Google social search)
구글 아니타 보그 추모 장학금 제도
구글 아트 프로젝트
구글 애드몹(AdMob)
구글 애드센스(AdSense)
구글 애드워즈
구글 앱스 (Google Apps)
구글 오픈소스 라운드테이블
구글 음성검색
구글 이벤트
구글 이스터에그(Easter egg)
구글 인기 검색어
구글 인턴
구글 자이트가이스트(Zeitgeist)
구글 저작권
구글 제품 포럼
구글 지도
구글 창업가 지원팀
구글 채용
구글 캘린더
구글 코드잼 (Google Code Jam)
구글 크롬(Chrome)
구글 크롬(Chrome) OS
구글 토픽검색
구글 트렌드
구글 플러스
구글 플레이
구글 플레이 무비 서비스
구글 플레이 북 서비스
구글 플루 트랜드
구글 필기 검색
구글 한국 블로그
구글 PhD 펠로우십 프로그램
구글 TV
구글검색으로 할 수 있는 100가지
구글과 다양성
구글과 함께하는 모바일 세상
구글러 이야기
구글서브(Google Serve)
구글어스
구글의 개방성
구글의 기부철학
구글의 사회공헌
구글의 정책
구글이 바라본 미래 시리즈 (Google at 10)
구글지도
구글플러스
구글플레이
구글플레이 인사이드 BIFF
글로벌 K-스타트업
기념 로고
기념로고
날씨 레이어
내 계정
넥서스
넥서스7
넥서스플레이어
놀(Knol)
대중교통 내비게이션
더 나은 웹 (betterweb.or.kr)
데이터 센터
두들 이야기
라마단
런던 하계 게임
마케팅 캠페인
만우절
모바일 광고
무인자동차
밴쿠버 동계 이벤트
버추얼 포토워크 코리아
보안
부산국제영화제
블로거 칼럼
블로그 토픽 서비스
비영리단체
비즈니스 포토(Business Photo)
빅텐트 (big tent)
빈트 서프
사진 여행
서평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쇼팽 국제 피아노 콩쿠르
순간 페이지(Instant Pages)
스타트업 채용
스트리트 뷰
아이구글(iGoogle)
악성코드
안드로이드 개발자 랩
안드로이드 마시멜로
안드로이드 마켓 (Android Market)
안드로이드 웨어
안드로이드 M
안드로이드(Android)
안전한 인터넷의 날
알아두면 좋은 정보(Good to Know)
애드센스(AdSense)
애플리케이션
엄마를 위한 캠퍼스
에너지 효율을 위한 5단계
여성의 날
오픈소셜 (OpenSocial)
원박스
웹 브라우저
웹개방성
웹마스터 지식
웹마스터를 위한 검색 이야기
위치 기반 서비스
유튜브
유튜브 뮤직데이 (YouTube Music Day)
유튜브 생중계
유튜브 스페이스 랩
유튜브 심포니 오케스트라(YTSO)
유튜브 어워즈
유튜브 이야기
유튜브 저작권
음성검색
이미지 검색
이집트
이태영박사
인사이드 서치(Inside Search)
인터넷 개방성 포럼
인포그래픽
장학생
접근성
제스처 검색(Gesture Search)
주민등록번호 노출 경고 시스템
지메일
지메일(Gmail)
지식 그래프
지역정보
채용정보
축구응원
취업
캠퍼스 서울
컨슈머 바로미터
케네디 우주 센터
코리아 고 글로벌
코펜하겐 기후 정상 회의
크롬 실험(Chrome Experiment)
크롬 앱 (Chrome Apps)
크롬캐스트(Chromecast)
테크숩코리아
텍스트 큐브(textcube)
통신사 요금 결제
투명성 보고서(Transparency Report)
포스트마스터(Postmaster)
표현의 자유
한글날
한글박물관
행아웃
행아웃 온에어
호우재난정보
A-Pop
Android Marshmallow
Android Wear
Blogger
BOLD
brasil2014
Campus for Moms
Campus Seoul
CEO의 편지
DevArt
Doodle
Enterprise
GDG
Global Impact Awards
google
Google Crisis Response
Google Cultural Institute
Google Developers Hackathon Korea
Google Finance
Google for Entrepreneurs
Google for Entrepreneurs Exchange 2015
Google for Nonprofits
Google Geo
Google I/O (구글 개발자 컨퍼런스)
Google I/O (구글 개발자 회의)
Google Impact Challenge
Google Keep
Google Localization
Google PhD Fellowship Program
Google Play
Google Translate
Google Trends
Google.org
Grow Beyond
HackFair
Hello World!
HTML5
Innovation Heroes
iOS 지원
K-스타트업
K-Pop
Kstartup
Musicking on the Web
MWC
Nexus
Nexus 5X
Nexus 6P
Openness
RRN leak message
SSL 암호화 검색
Start@Startups
Summer of Code
Women Techmakers
YouTube
��$Google I/O (구글 개발자 회의)�
블로그 목록
2015
10월
9월
8월
7월
6월
5월
4월
3월
2월
1월
2014
12월
11월
10월
9월
8월
7월
6월
5월
4월
3월
2월
1월
2013
12월
11월
10월
9월
8월
7월
6월
5월
4월
3월
2월
1월
2012
12월
11월
10월
9월
8월
7월
6월
5월
4월
3월
2월
1월
2011
12월
11월
10월
9월
8월
7월
6월
5월
4월
3월
2월
1월
2010
12월
11월
10월
9월
8월
7월
6월
5월
4월
3월
2월
1월
2009
12월
11월
10월
9월
8월
7월
6월
5월
4월
3월
2월
1월
2008
12월
11월
10월
9월
전세계 패션과 음악으로 더욱 다양해진 아이구글 테마!
구글 10 주년, 그리고 카운팅
인터넷의 미래
미래의 전염병을 막기 위한 노력
유튜브 창업자 채드 헐리와 남궁연과의 만남
깨끗하고 푸른 미래를 위한 구글의 노력
정보의 민주화
모바일의 미래
깊은 지식 넒은 공감, 놀(Knol) 저자로 초대합니다.
구글 10주년 기념 10의 100승 프로젝트에 참여해 보세요!
구글 리더(Reader)에서 친구 목록을 관리해 보세요!
구글 리더(Reader)로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인텔리전트 클라우드’를 통해 본 미래
온라인 동영상의 미래
소셜 웹의 미래
온라인에서의 완벽한 광고
검색의 미래
구글 검색에 대한 열가지 궁금증
오프라인에서 만나는 내 온라인 문서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또 다른 시도
구글과 태터앤컴퍼니가 한 식구가 됩니다.
유튜브로 만나는 2008 장애인 올림픽
구글 유니버설 검색은 계속 향상됩니다.
구글 크롬 소개책자(만화)를 직접 만나보세요.
오픈소스 인터넷 브라우저 구글 크롬을 소개합니다.
차세대 브라우저 구글 크롬을 만나보세요!
8월
7월
6월
5월
4월
3월
2월
1월
2007
12월
11월
10월
9월
8월
7월
6월
5월
4월
3월
2월
1월
2006
12월
11월
10월
9월
8월
7월
6월
5월
4월
3월
2월
1월
2005
12월
11월
10월
9월
8월
7월
Feed
Follow @googlekorea
구글 제품 포럼
을 방문하여 여러분의 의견을 공유해 주세요.
댓글 없음 :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