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12월 10일, 포스코 스마트 워크 플레이스 런칭 현장. 이제 포스코 직원들은 구글 앱스와 구글 검색 어플라이언스 등을 탑재해 더욱 새로워진 포스코 엔터프라이즈 포털(POSCO Enterprise Portal)을 활용해 업무에 임하게 된다.
특히 구글 캘린더를 이용한 팀 간 실시간 협업은 가장 큰 혜택 중 하나입니다. 과거에는 일정 등을 조율하기 위해 손으로 표를 만들어 사용하거나 색색의 포스트잇을 사용하곤 했었습니다. 그러나 이제는 구글 캘린더를 통해 하루, 한 주, 한 달의 일정을 보기 좋게 한번에 표시하고 각종 일정과 회의를 조율하고 있으며, 구글 캘린더 없이 이러한 일들을 하는 것은 상상도 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구글 검색 어플라이언스 역시 1,000만 건이 넘는 방대한 문서를 검색하여 원하는 정보를 찾아낼 수 있도록 해줌으로써 생산성을 높이는 데 기여하고 있습니다. 구글 검색 어플라이언스 도입 이전에는 많은 직원들이 제대로 된 정보를 찾는 데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그러나 이제 원하는 정보를 더 빨리 찾을 수 있게 된 것은 물론, 무엇보다도 찾고자 하는 정확한 정보를 얻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포스코는 오랜 역사와 전통을 가진 기업입니다. 하지만 비즈니스를 영속하기 위해 경영이나 업무 방식은 끊임없이 진화해야 한다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구글 앱스와 구글 검색 어플라이언스는 포스코가 끊임없이 혁신하여 전세계의 인프라를 든든하게 떠받치는 철강 제품 생산에 매진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댓글 없음 :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