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 Go, 크롬으로 재생해 보세요
수요일, 7월 27, 2011
누구나 각자 자신에게 얘기하는 것 처럼 느껴지는 노래가 한 곡 정도는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오늘 소개해 드릴 노래는 그런 개인적인 느낌 이상입니다.
OK Go의 All is Not Lost 뮤직비디오는 밴드와 댄스 그룹 필로볼러스(Pilobolus), 그리고 구글이 함께 만들어낸 HTML5 음악 프로젝트입니다. 시청자는 뮤직비디오 재생 전에 원하는 글귀를 입력해 뮤직 비디오가 재생되며 노래에 맞춰 무용수들이 자신의 메시지를 춤으로 표현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무용수들은 투명 바닥 위에서 춤을 추며 점점 복잡한 동작을 선보이다가 마침내는 문자를 표현합니다. -여러분이 처음에 입력한 바로 그 문장 말입니다.
All is Not Lost는 HTML5 기술을 사용해 크롬 브라우저를 염두에 두고 만들어졌습니다. 여러 다른 장면들이 각각 다른 브라우저 창에서 재생되며 각가의 창들은 움직이고 크기가 변하면서 재배치 됩니다. HTML5 canvas 기술이 구현된 이 영상들은 음악에 완벽하게 맞추어 여러가지 형태를 창조해 냅니다.
밴드 OK Go는 기발하고 창의적인 뮤직 비디오로 유명합니다. 6대의 런닝머신을 이용해 안무를 구성한 Here It Goes Again, 환상적인 루브 골드버그 장치를 사용한 This Too shall Pass 등은 유튜브에서 통해 많은 사랑을 받았던 뮤직 비디오 입니다. 정말로 웹에 어울리는 이번 프로젝트를 OK Go와 함께 작업할 수 있어 정말로 기쁩니다.
이 프로젝트는 OK Go와 함께 작업한 일본 구글 팀에게는 더 특별한 의미를 갖습니다. 토호쿠 지방 지진 사태때 밴드는 위기상황을 겪고 있는 일본 국민들에 대한 위로의 메세지로 All is Not Lost를 제안한 바 있습니다.
작성자: 구글 도쿄 시니어 마케팅 매니저 케이코 히라야마(Keiko Hirayama)
댓글 없음 :
댓글 쓰기